여수MBC

검색

무안, 광주 군공항 이전 반대 본격화-R

김윤 기자 입력 2018-11-20 07:30:00 수정 2018-11-20 07:30:00 조회수 10


 광주 군공항 이전의 유력한 후보지인 무안군에서 반대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무안군의회가 오늘(19일)광주 군공항 무안군 이전을 반대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조직적인 반대 활동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박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무안군 의회가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이 졸속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광주 군공항 무안군 이전 반대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의회는 광주 군공항 이전에 따른 피해 규모와 대책 등에 대한 설명도 없고 당위성과 개략적인 내용만을 가지고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하고 있다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안국제공항의 24시간 자유공항과 민간항공기 운항도 군공항 이전으로 제약받게 된다며 반대를 분명히 했습니다.
◀SYN▶박성재 의원*무안군의회*"지역주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자치단체의 고유권한을 침해하며 군공항의 이전을 졸속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을 강력히 규탄한다.."
 무안군 의회가 이같은 반대 결의안 채택한 배경은 무엇보다 주민 갈등.
 이전을 추진하는 국방부나 광주시 등에서 대상지역 주민들에게 결정되지 않는 장미빛 청사진만을 제공하고 있다는 겁니다.
 또한, 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공론화위원회와 공론조사를 통해 군공항을 이전할 수 있는 '군공항 이전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하면서 위기의식도 커졌기 때문입니다.
◀INT▶이정운 의장*무안군의회*"그분들이 우리에게 주겠다는 많은 혜택들이 '기부대 양여' 방식이거든요. 담보도 할 수 없어요. 그런데 마치 그것을 주민들 전체에게 주는 양..."
 무안군의회의 이번 광주 군공항 이전 반대 결의안은 광주시와 전라남도가 광주 군공항을 전남으로 이전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나온 첫 반대움직임.
 이전 대상지로 거론되는 신안과 영암, 해남군에도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MBC NEWS 박영훈///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