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호감도를 체크할수 있는 방법(남&여) 등록일 : 2009-06-03 13:46



1.여자편

*질문에 대한 대답이 단답형으로 짧다.

간단한 질문이 아닌데도 대답이 짧게 끝난다면 일단은 성격 탓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별로 관심이 없을 때 나오는 행동이다.
설사 부드러운 표정을 하고 있어도 예의상 그런 표정을 짓는 것이므로 착각하지 않는 게 좋다.


*간단한 질문인데도 대답이 길다.

상대에게 관심이 있을 경우에는 간단한 질문을 하여도 비교적 자세하게 응답을 하여 은연중에 호감을 나타낸다.


*질문에 어울리지 않게 동문서답을 하거나 따분해 한다.

이런 경우에는 과감하게 먼저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아무리 상대가 마음에 안 들어도 면전에서 따분해 하는 것은 인격문제…


*나의 질문에 대답도 잘 하고 또 나에게 이것저것 질문을 하여 대화가 끊이지 않는다.

애프터를 기대해도 좋다.
향후 주도권 확보를 위해 적당히 속도를 조절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누었는데도 좀 전의 대화와 중복된 대화를 하거나 기억하지 못한다.

내심 상대에게 관심은 별로 없으면서 예의상 자리를 지키는 경우에
나타나는 반응이다
이런 경우에는 구실을 찾아서 자리를 떠 먼저 물 먹이는 것이 상책…


*지나가는 말이었는데도 기억을 해주거나 나의 취미나 기호에 동질감을 나타낸다.

이런 경우 십중팔구는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이다.
그렇다고 쾌재를 부르지 말고 대화에 대한 주도권을 계속 확보해 나가면 만사형통

2.남자편

*그대의 질문에 대답을 짧게 하는 경우.
간단한 질문이 아닌데도 대답이 짧게 끝난다면, 일단은 성격 탓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별로 관심이 없을 때 나오는 행동이다.
설사 부드러운 표정을 하고 있어도 예의상 그러하므로 착각하지 않는 게 좋다.


*간단한 질문인데도 대답이 긴 경우
상대에게 관심이 있을 경우에는 간단히 질문을 해도 비교적 자세하게 대답을 해서 은연중에 호감을 나타낸다. 질문에 대한 자세한 대답과 더불어서 설명까지 곁들인다면 기대해도 좋을 듯.


*질문에 어울리지 않게 동문서답을 하거나 따분해하는 표정이다.
이런 경우에는 과감하게 먼저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아무리 상대가 마음에 안 들어도 면전에서 따분해 하는 것은 인격문제…


*질문에 대답도 잘 하고, 이것저것 관심 있게 질문을 한다.
애프터를 기대해도 좋다. 대답도 잘하고 관심 있게 질문을 하는 것은 어느 정도 호감을 가지고 있을 때 나오는 긍정적인 행동이다.
향후 주도권 확보를 위해 적당히 속도를 조절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여러가지 대화를 나누었는데도 좀 전의 대화와 중복된 대화를 하거나 기억하지 못한다.
내심 상대에게 관심은 별로 없으면서 예의상 자리를 지키는 경우에 나타나는 반응이다. 이런 경우에는 구실을 찾아서 먼저 자리를 떠 물 먹이는 것이 상책…


*지나가는 말이었는데도 기억을 해주거나 나의 취미나 기호에 동질감을 나타낸다.
이런 경우 십중팔구는 호감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이다. 그렇다고 쾌재를 부르지 말고 대화에 대한 주도권을 계속 확보해 나가면 만사형통이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