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생활의 재발견 '녹차 활용법' 등록일 : 2007-04-18 09:07

1. 싱크대에 켜켜이 쌓인 묵은 때를 먹다 남은 찻잎으로 청소를 하면 효과적. 우려내고 남은 찻잎을 싱크대 위에 뿌리고 스펀지로 가볍게 문질러주면 간단히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다.

2. 화장실이나 냉장고에서 냄새 제거방법 찌꺼기를 버리지 말고 말려두었다가 망사에 담아 냉장고나 화장실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반찬 냄새, 화장실의 나쁜 냄새도 흡수해버린다.

3. 주방용품을 오래 보관하고자 할때 사용방법 사용하지 않는 흙냄비나 도자기, 주전자 등에 녹차 한 스푼을 넣어두면 냄새가 나지 않고, 사용하지 않았던 주전자나 프라이팬, 그릇 등은 사용하기 전에 녹차 우린 물로 닦아내면 쉽게 냄새를 지울 수 있다.

4. 신발 냄새 제거방법 녹차 잎을 싸서 신발바닥에 깔면 냄새가 사라지며, 미리 예방하기 위해 깔아두는 것도 좋으며 신발장에서 냄새가 날 때는 찻잎 찌꺼기를 말려 망사에 넣어둔다.

5. 페인트 냄새 제거방법 새롭게 페인트칠을 한 경우 냄새가 쉽게 없어지지 않는데 이럴 때는 프라이팬에 오래된 녹차를 태워 연기가 집안에 퍼지도록 하면 2~3시간 지나면 페인트 냄새가 없어진다.

6. 야채, 과일에 묻은 농약 제거방법 찻잎을 우렸다가 그 물로 헹궈주면 농약 걱정이 없는데 사포닌은 강력한 계면활성을 지녀 세균 번식과 강물이 오염되는 것을 막으며 찻잎 찌꺼기로 부엌 청소를 해도 좋다.

7. 무좀이나 기저귀 발진 등의 피부질환 완화방법 아주 진하게 끓여서 세숫대야에 넣고 발을 담그면 무좀균의 증식이 억제된다. 가벼운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이며 아기의 엉덩이가 짓무를 경우 찻잎을 곱게 갈아서 바르면 쉽게 치료가 된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미리 우려놓은 찻물로 헹구어내면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생기면 비듬 발생이 적어진다.

8. 입안에서 냄새 제거방법 마늘, 양파 등 향이 짙은 음식을 먹은 후 찻잎을 씹어주면 4~5분 내에 냄새가 없어진다.

댓글(2)
  • 2007-04-18 10:14

    좋은 상식이네요. 녹차로 할 수 있는게 많네
    좋은 상식이네요. 녹차로 할 수 있는게 많네요

  • 2007-04-18 20:23

    녹차를 마신후 찌꺼기를 모아서
    화분 밑거
    녹차를 마신후 찌꺼기를 모아서
    화분 밑거름으로 쓰면 좋다고
    저번에 보았는데...샤사샥님께서 올려주셔서..
    행운아이님께서도 더 많은 정보를 전해주셨네요!...감사!!!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