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피부 노화를 부르는 나쁜 습관 등록일 : 2007-09-12 11:04

피부 노화를 부르는 나쁜 습관#


컴퓨터를 장시간 한다

담배와 술, 자외선 못지않게 피부에 해로운 것이 컴퓨터. 컴퓨터에서 발산되는 이온화 방사선이 노화를 유발할 수 있다.


진이 다 빠질 때까지 운동한다

운동선수는 운동을 그만두는 순간부터 피부가 쭈글쭈글해진다. 적당한 운동은 건강과 피부 미용에 필수적이지만,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피부 노화를 부른다.


눈가에도 스킨을 촉촉히 바른다

알코올이 함유된 스킨을 눈가까지 바르면 눈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축축 늘어지고 주름이 생긴다.


물은 밥 먹을 때만 마신다

수분 섭취량은 피부 노화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비흡연자라면 하루 1L 이상, 흡연자라면 1.5L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한다.


여름에도 더운물로 샤워를 한다

계절에 상관없이 온수 샤워는 10분 이내로 끝내야 한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급속도로 빼앗아가기 때문이다.



에어컨 온도를 18℃ 이하로 맞춘다

에어컨이 가동되는 건조한 실내에 오래 있으면 공기 중에 수분을 빼앗겨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겨울에 난방 온도를 높이는 것도 마찬가지. 실내외 온도가 너무 차이 나지 않게 냉방 온도를 조절한다.


옆으로 누워야 잠이 온다

잘 때 생기는 슬리프 라인(Sleep Line)은 눈가 주름의 주범. 베개는 반드시 뒤통수 쪽으로 베고 잔다.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도 금물. 목과 턱의 살이 겹쳐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붓는다.
초콜릿과 케이크를 입에 달고 산다


당분이 많아 몸속에서 산화 작용이 필요한 케이크나 초콜릿 등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 간식은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가 빠른 구운 감자로 대신할 것.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