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신체상태에 따른 뱃살빼는 생활법 등록일 : 2007-11-17 11:34

1.배는 나왔지만 기운이 부족할때
살은 쪘지만 잔병이 많고 허약한 사람의 경우 기운을 북돋으면서 살을 빼야한다.무작정 굶다가는 현기증이 심해지고 갑자기 쓰러질수 있다.
1)생활수칙:수면을 충분히 취할것.기운을 붇돋아주는 기체조를 하루에 30분씩 한다.샤워를 자주 하되 사우나는 가급적 피한다.
2)도움이 되는 음식:고추,겨자,양파,도라지,배추김치

2.위와 장이 튼튼해서 과식하는경향이 있을때
이런사람은 한끼정도 굶더라도 건강에는 지장이 없는 타입이다.식사 조절과 운동을 꼭 병행하도록 한다.
1)생활수칙:녹차를 자주 마시고 저녁 6시30분 이후에는 금식.귀의 혈점을 자극하여 식욕을 조절한다.운동은 공복시,저녘 식사 두시간 이후에 한다.
2)도움이 되는 음식:팥,버섯,두부,무,콩,시금치

3.장과 위가 약한데 폭식하는 경향이 있을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 중에 이런 타입이 많다. 이런 스타일은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맵거나 기름진 음식,청량음료 등 소화에 지장을 주는 음식은 피한다.
1)생활수칙:장건강을 위해 많이 걷고 자극성 있는 음식,술,과자,라면 등을 피한다.샤워는 자주 하지만 사우나는 금한다.
2)도움이 되는 음식:완두,호박,밤,조기

4.스트레스가 쌓이면 폭식을 한다.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제일 중요하다.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 노력하고 단전호흡이나 기체조로 심신을 다스린다.
1)생활수칙: 가능한 마음속에 일을 담아두지 말자.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운동을 한다.사우나 보다는 탕속에 들어가는 온욕을 즐긴다.
2)도움이 되는 음식: 멸치,미나리,아욱,고등어,콩나물

무작정 운동을 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 원하는 시간 내에 원하는 만큼의 사이즈를 줄이고 싶다면 정해진 운동 법칙을 지키는 것이 중용하다. 특히, 가벼운 운동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면 성공할 수 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