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좋은생각
100일 안에 2인치 줄이는 요가 동작 등록일 : 2008-03-21 10:39
>> 하체 부종을 없애는 동작
1 _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은 자세에서 어깨의 힘을 빼고 배에 힘을 준 채 발끝으로 선다. 새끼발가락까지 나란하게 체중을 실리게 한다.
2 _①의 동작이 익숙해지면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적당히 굽혀 자세를 낮춘다. 뒷목에서 엉덩이에 이르는 라인은 항상 꼿꼿하게 직선을 유지하고, 발뒤꿈치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 처진 가슴을 바짝 올리는 동작
1 _팔꿈치와 팔꿈치를 모아서 팔을 꼰다. 손은 깍지 를 끼는 것이 좋으나 무리가 된다면 손바닥을 맞붙여도 상관없다. 목부터 꼬리 뼈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등을 펴고, 양쪽 어깨가 수평이 되도록 유지한다.
2 _숨을 들이쉬면서 손을 최대한 위로 끌어올린다. 3~5회 정도 천천히 숨을 쉰 뒤, 내쉬는 호흡에 팔꿈치를 내린다. 10회 반복한 뒤 팔을 반대로 꼬아 1세트를 반복한다.
>>겨드랑이와 팔의 처진 살을 올리는 동작
1 _손은 어깨 너비, 무릎은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겨드랑이와 손목이 90°, 골반과 무릎이 90°가 되도록 엎드린다. 이때, 배를 등 쪽으로 당기는 기분으로 힘을 주면 복근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2 _몸을 붕 띄우는 기분으로 숨을 들이쉬었다가 내 쉬는 호흡에 팔꿈치를 몸 쪽으로 붙이면서 가슴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상체 를 숙인다.
3 _다시 숨을 들이쉬면서 배를 앞쪽으로 밀어 가슴 을 활짝 편다. 뒷목에서 꼬리뼈에 이르는 등의 라인이 원만한 포물선을 그린다 는 느낌으로 한다.
>>탱글탱글 탄력 있는 힙을 만드는 동작
1 _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고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 리고 선다. 골반과 허리를 위로 끌어당긴다는 느낌으로 등을 펴주면 복부와 허 리 뒤쪽의 탄력을 강화하는 데도 효과적가 있다.
2 _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천천히 골반부터 내 려가 무릎을 접고 3회 정도 호흡한 뒤 다시 천천히 올라온다. 무릎이 발끝보다 밖으로 나가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자료제공 : 앙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