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김밥&주먹밥 등록일 : 2008-06-02 18:00


구운베이컨마늘김밥

밥 3공기, 김 2장, 베이컨 6장, 마늘 10쪽, 올리브오일 1작은술, 밥양념장(참기름 ½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깨소금 1큰술)

1 뜨거운 밥에 양념장을 넣어 자르듯이 고루 섞은 뒤 물기를 꼭 짠 가제를 덮어 한 김 식힌다.
2 김은 양쪽을 비벼 잡티를 없애고 팬에 살짝 굽는다.
3 베이컨은 마른 팬에 놓고 앞뒤로 살짝 노릇하게 굽는다. 종이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없앤다.
4 마늘은 얄팍하게 저며 썬 뒤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노릇하게 굽는다.
5 도마에 김발을 깔고 김을 편 후에 밥을 평평하게 김의 ⅔ 지점까지 펼쳐 깐다. 그 위에 베이컨을 길게 3장 올리고 구운 마늘을 촘촘하게 놓은 뒤 김을 잡고 밥을 안쪽으로 돌돌 말아 김밥을 싼다. 그런 다음 1cm 간격으로 썬다.


닭갈비조림삼각주먹밥

닭갈비 200g, 밥 3공기, 송송 썬 실파 2큰술, 통깨 1작은술, 참기름 ½작은술, 소금 약간, 닭갈비양념장(간장·다시마 우린 물 2큰술씩, 설탕·청주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1 닭갈비는 굵은 뼈대를 없애고 힘줄을 끊어낸 후에 굵게 다진다.
2 냄비에 닭갈비양념장을 넣어 끓으면 ①의 닭갈비를 넣고 윤기가 나도록 바싹 조린다.
3 뜨거운 밥에 실파와 통깨, 참기름, 소금을 넣어 버무려 한 김 식힌다.
4 삼각 주먹밥 틀에 랩을 깔고 ③의 밥을 평평하게 담은 다음 윤기가 나도록 조린 닭갈비를 조금 넣고 다시 밥을 덮어 평평하게 눌러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다.


러브주먹밥

밥 2공기, 피망 ¼개, 당근 20g, 햄 40g, 통깨 1큰술, 김가루 2큰술, 소금·참기름 약간씩

1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서 뜨겁게 둔다.
2 피망과 당근, 햄은 아주 잘게 썰어서 팬에 고슬고슬하게 볶아 식힌다.
3 넓은 볼에 ①의 밥과 ②의 햄, 당근, 피망을 넣고 김가루와 통깨를 넣어서 부채질을 하면서 버무려 고루 섞는다.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한다.
4 ③의 양념을 섞은 밥을 한 김 식힌 후에 도마에 랩을 펼치고 그 위에 도톰하게 깐다.
5 랩을 감싸면서 돌돌 말아서 한쪽에 홈을 파고 다른 한쪽은 뾰족하게 하트 모양으로 만든 뒤 랩을 풀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낸다.


꼬투리김밥

밥 4공기, 김밥용 구이 김 5장, 단무지 50g, 당근 ½개, 오이 1개, 게맛살 4줄, 소금 약간, 참기름 1작은술, 밥양념(참기름·깨소금 1큰술씩, 설탕 ½작은술, 소금 ¼작은술)

1 밥은 뜨거울 때 참기름과 깨소금, 설탕, 소금을 넣어 버무려서 한 김 식힌다.
2 김은 살짝 구워서 4cm 길이로 길게 썬다.
3 단무지는 깨끗이 씻어서 6cm 길이, 나무젓가락 굵기로 썬다.
4 당근과 오이는 각각 단무지 길이로 채썬다.
5 게맛살은 오이와 같은 길이로 썰어 이등분한 후에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게맛살, 오이, 당근 순서로 소금을 약간 넣어 볶아 식힌다.
6 도마에 ②의 김을 올리고 밥을 조금 담은 후에 단무지, 오이, 당근, 게맛살을 한 개씩 놓고 돌돌 말아서 이등분한 다음 꼬투리가 위로 올라오게 해서 접시에 담아낸다.

자료제공 : 우먼센스 │ http://www.ibestbaby.co.kr │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