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커뮤니티 좋은생각

내 반쪽 찾기 5가지 방법..★ 등록일 : 2008-12-22 10:36

1.쓰면서 생각하라.

- 글을 쓰면 생각하는 힘이 길러진다고 한다.도무지 이 사람에 대한 확신이 생기질 않는다면 정갈한 마음으로 책상에 앉아 그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종이에 쓰면서 진지하게 생각해본다. 그리고 남자를 고를 때 필요하다 생각되는 항목을 10가지 정도로 적고 그 중 5가지만 마음에들면 그냥 가는 거라고~!!

2. 아니다 싶을 땐 과감히 헤어져라.

-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도저히 아닌 것 같다던가 정말 내가 이해해주기 힘든 부분이 단점일 경우에는 과감히 헤어지는 것이 좋다. 정 때문에 헤어지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같은 일로 매일 매일 볶아되면서 싸우다간 느는 건 한숨이요, 들리는 건 나이보다 삭아보인다는 주변 사람들의 말일 테니까.

3.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라.

- 우선 테스트라고 해서 절대 티를 내선 안된다. 자연스럽게 그의 성격이나 가치관을 테스트 해 보면 좀더 확실하게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가족들과 만남에서 어려운 질문이나 돌발 상황을 마련한다던가... 한 선배는 식구들과 인사할 때 부엌 칼까지 휘두르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
ㅡ.ㅡ 그리고 꼭 체크해봐야 할 것이 술버릇.술이 약하다면 술 잘먹는 친구와 꼭 끝까지~! 술을 마셔보게 해 어떤 스타일인지 알아본다. 여자의 경우라면 장시간 쇼핑으로 남자를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3시간, 4시간 쇼핑을 하더라도 묵묵히 무거운 짐 다들어주며 거기다. 그게 예뻐, 그건 좀 안 어울리는데라고 평가까지 해주는 남자라면 금상첨화라고. 여자를 얼마나 사랑하고 위해주려 노력하는지 알 수 있는 테스트라고 한다.

4. 절대 불변의 법칙을 명심하라.

- 남자와 여자를 고르는 데 있어 절대 변하지 않는, 또 피해야할 불변의 법칙이 있다. 남자는 '술, 여자, 욕' 이 세가지이고, 여자는 '사치'와 '남자 밝힘증'이다.평소엔 천사같다가도 술만 먹으면 헐크로 변해버린다거나 가는 여자 안 잡고 오는 여자 안붙잡는 완전 바람둥이형 남자, 그리고 말끝마다. 험한 욕이 입에 달린 남자들은 결코 개선이 불가능하다.그리고 여자의 경우는 사치병이나 낭비벽이 심한 여자, 그리고 남자와 마찬가지로 바람둥이 여자는 결코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장해 줄 수 없다고 한다.

5. '내 사람'을 찾기 전에 '나'를 먼저 돌아보라.

- 요즘은 결혼도 재테크란 말이 나올 만큼 남자든 여자든 결혼으로 인생을 바꾸려는 사람이 있다.물론 남자 잘 만나서, 여자 잘 만나서 팔자 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우리는 적잖이 듣고 있다.하지만 내가 과연 그런 좋은 상대를 만날 자격이 있는 사람인지를 먼저 돌아보라고. 어떤 사람을 만나는가가 중요한게아니라 어떤 사람을 만나더라도 최고의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 '자신'이 되면 된다고 하는데 아직은 나에게 어려운 말 같다.

사랑은 이상, 결혼은 현실이라고 한다.
중요한 것은 서로 서로 존중하고 맞춰가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리는 선배님들.
지극히 날씬한 체형인데도 남편이 통통한 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3개월동안 테니스를 배워 갸름한 턱선을 가지게 되었다는 한 선배님의 말 속에서 버럭 화부터 나는 걸 보니 아직은 많이 멀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행복은 주어지는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거란 말처럼 '내 사람'도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내 사람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닐까??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