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및 제보
우리도 소풍가여
우리도 소풍가여
안녕하세요...*^_^*
저희는 여수시 화정면 개도리 라는 섬마을 대학교 개도노인대학입니다.
이곳 상주주민 900여명중에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00여명인 어촌마을입니다.
노인복지와 문화의 사각지대였던 이곳 섬마을에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문화혜택을 드리고 노인복지에 보템이 되고자 290명의 회원으로 노인대학을 시작한지 5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곳 섬마을에 노인대학이 크고 작은 봉사단체와 문화단체들을 초청하여 여러 차례 공연을 가지면서 어르신들에게 소외된 섬사람의 외로움을 채우고 아직은 부족하지만 육지의 어르신들과 똑같은 복지와 문화를 누린다는 만족감을 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곳 섬마을의 노인대학생 되시는 어르신들은 그동안 자녀와 손지들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평생을 보내다 보니 바깥출입이 쉽지 않았습니다. 도서지역인 관계로 외출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현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관광할 수 있는 가까운 섬에도 제대로 가 보신적이 없으십니다. 하여 금번에 저희 섬마을대학교 개도노인대학에서 봄 소품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봄 소풍을 공룡공원이 조성되고 있는 여수시 화정면 사도리 라는 사도섬으로 장소를 정하고 5월 13일(수) 230여명이 특별한 외출을 할 예정입니다.
290명의 어르신들 중에 80%가 가까운 관광지 섬 사도에 가보시지 못해 더 거동하기 어렵기 전에 구경을 시켜드리려고 소풍장소를 정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당신들의 자녀들을 그리고 손지들의 소풍을 챙겨주시든 그 어르신들이 이젠 노인대학생의 신분으로 소풍을 배를 타고 좋은 곳으로 가신다고 벌써 기대가 크십니다.
재미있는 게임과 보물찾기도 하시고, 지방 가수 되시는 분들을 초청하여 공연도 하고, 특별한 메뉴와 선물을 준비하여 드리기도 하고, 공룡공원으로 조성된 섬을 구경도 하려고 합니다.
이날 점심은 한 가정의 형제들이 어렵사리 모은 후원금으로 돼지도 잡고 기념품도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접대합니다..
혹시 좋은 소재가 될까보 올려 봅니다.
전남 여수시 화정면 개도리 506번지 개도노인대학
061-666-2850 이나 010-3069-2850으로 연락주세요.
이 글을 읽어주신 작가 선생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