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이제 국민들의 선택만 남았습니다.
유권자들 입장에서 보면"내가 투표한 후보가 당선될까"이게 가장 큰 관심이겠지만흥미롭게 지켜볼만한 점들도 있습니다.
윤근수 기자
(기자)============================================ 문재인VS안철수 호남 대결 승자는?============================================야권의 심장을 지키기 위해 막판까지 경쟁했던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
이 중에 대통령이 나올 지는 알 수 없지만광주 전남에서는누가 더 많은 표를 얻을 지가 우선은 관심입니다.
공표가 금지되기 전까지의 여론조사에서는대체적으로 문 후보가 우세하다는 결과가 많았지만 이른바 '깜깜이' 선거운동 기간에민심의 흐름이 바뀌었을 지가 관건입니다.
또 '샤이 안철수'층이 있다면 어느 정도일 지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 호남의 선택과 국민의 선택 같을까? 다를까?============================================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이 당선될 때는호남의 표심과 국민의 최종 선택이 같았던 반면이명박,박근혜 대통령 때는 달랐습니다.
이번 대선에서는 호남이 더 많이 지지한 후보가대통령이 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그런 점에서 호남의 표심과 수도권의 표심이비슷하게 나타날 지,또 호남 득표율 1위와 영남의 1위가 같을 지, 다를 지도 흥미롭게 지켜볼만한 대목입니다.
지역 대결과 이념 대결 구도가 완화됐는 지를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습니다.============================================ 洪 劉 沈 득표율은? 투표율은 얼마나?============================================보수의 불모지라는 광주 전남에서홍준표 후보와 유승민 후보는얼마나 표를 얻을 수 있을 지...
또 두 자릿수 득표율을 노리고 있는심상정 후보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지도 관심사입니다.
대선에서 처음 도입된 사전 투표에서 높은 투표율을 기록한 광주와 전남의 최종 투표율이 90% 안팎까지 오를 지도 지켜볼만 합니다.
엠비씨 뉴스 윤근수입니다.
◀ANC▶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