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전라도기행] 광주 도심여행'폴리'에 주목-R

이미지 기자 입력 2017-05-26 20:30:00 수정 2017-05-26 20:30:00 조회수 0

          ◀ANC▶ 광주 도심 곳곳에는  '폴리'라는 건축 조형물이 있습니다.
댜양한 재미와 미학적 가치가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탐방객도 늘고 있습니다.  
'전라도 기행', 이미지 뉴스리포터가 광주 폴리를 찾아 봤습니다.  
(리포트)           ◀VCR▶
충장로의 좁은 골목에 들어서면머리 위에 불빛이 반짝이고 사람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핍니다.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소통의 문'은시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폴리입니다.
옛 광주읍성 터에 자리한 폴리 '99칸'은조선시대 민간인이 지을 수 있었던 건축물의 최대 칸수를 표현했습니다. 
최근에는 사각형의 구조덕분에 수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체험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인터뷰) 이윤정 /광주폴리투어 참여자"광주 폴리를 보면서 다양한 생각 했다"
폴리의 예술적 가치에 주목한 이들이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은 '광주천 독서실'입니다. 
인권 관련 책을 꽂아 의미를 더했는데,이 폴리를 만든 건축가 데이비드 아지에는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영향력있는 100인으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안미정 / 광주비엔날레 폴리 담당" 세계적인 건축가, 예술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더 많은 분들이 찾지않나 "
폴리가 주는 소소한 즐거움이 입소문을 타면서 일부러 찾아오는 단체 관광객도 늘었습니다. 
--S/U--올해 초부터 5개월 간 광주 폴리를 찾은인원이 1200여명 정도인데요.
이는 지난해 광주 폴리를 찾은전체 인원과 맞먹는 수 입니다.--------
올해 안에 완공될 폴리 시즌3 작품들은 체험공간을 대폭 늘려,광주 폴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MBC 뉴스 이미지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