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한전공대 입지, 내년초 결정-R

이계상 기자 입력 2018-12-05 20:30:00 수정 2018-12-05 20:30:00 조회수 0


한전공대 설립을 위한범정부 차원의 지원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한전공대 입지를 놓고지자체간 유치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최종 입지는내년 1월쯤에나 결정날 예정입니다.
이계상 기자..           ◀END▶
(기자)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범정부 차원의 설립 지원위원회가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위원회는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위원장으로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등관계 부처 차관, 광주전남 시도지사,한전 사장 등 모두 12명으로 꾸려졌습니다.
에너지산업을 국가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한전공대 설립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균발위원장"학교 하나 설립하는 문제 아니라 국가발전"
한전공대가 들어설 자리는올해안에 불가능하다는 판단 아래내년 1월중으로 최종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c.g)/입지 선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3개 위원회를 꾸리기로 했는 데,구성위원회는 분야별 인력풀 검증,기준위원회는 평가기준 마련,심사위원회는 후보지 선정작업을 하게 됩니다./
한전공대 설립 지원위는예비타당성 조사 기간을 단축하는 방안 등정부 차원의 지원대책을 마련하고관계 부처나 지자체간 입장차 조율도 속도감 있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이계상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