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도시관리공단 출범은?-R

박민주 기자 입력 2017-07-12 07:30:00 수정 2017-07-12 07:30:00 조회수 4

           ◀ANC▶여수시 도시공사가 관리공단으로 전환됐지만 출범은 늦어지고 있습니다.
운영 조례안이 부결돼 오는 17일 회기에서 재논의 되는데 쟁점은 뭔지 박민주기자가 짚어봤습니다.           ◀END▶
여수시 도시공사가 관리공단으로 전환된 건 지난 5월 24일,
하지만 출범은 늦어지고 있습니다.
운영조례가 한 차례 부결됐기 때문입니다.
오는 17일, 제178회 임시회에서 운영 조례안이 재상정됩니다.
임시회에 앞서 여수시의회 전체 의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쟁점은 도시관리공단 정관을 제정할 때 조례에 시의회 동의를 받도록 하는 문구의 포함 여부입니다.
여수시는 상위법인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시장의 승인만 있으도 공기업의 정관변경이 가능하다는 규정을 들고 있습니다.           ◀INT▶
의원들은 도시공사 조례도 의회 동의를 받도록 했다며, 공단으로 전환하는 조례에도 정관 제정 시 의회동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의회는 상임위 심의를 거쳐 수정안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INT▶
지난 2008년 지방공기업으로 출범한 여수시 도시공사는 행정자치부로부터 청산 권고까지 받다, 공단출범을 앞두고 있습니다.
도시공사가 관리공단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지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BC뉴스 박민줍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