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광양시가 전국 자치단체로는 처음주요 정책 사업 시행 전에인구 늘리기 효과를 내도록인구영향 검토제를 도입했습니다.
단순한 인구늘리기 정책이 아닌정책 쇄신을 통해인구를 늘려보자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김종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광양시 광양읍에 신축중인 희망 도서관
올 연말 완공예정인 이 도서관은어린이 전용 도서관입니다.
젊은 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한 사업으로광양시가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광양시는 그동안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펼쳤던대출지원 사업을청년이나 사회초년생으로 확대했습니다.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인구 증가를 꾀하겠다는 생각입니다.
민자유치를 통해최근 문을 연 와인동굴과 관련해 광양시는 진입로 신설과주변 환경 개선 지원에 나설 방침입니다.
와인동굴과 연계한 관광활성화를 통해관련 종사자 확대로 이어나가자는 계획입니다. ◀INT▶
광양시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127개 사업에 인구영향 평가제를 도입하는색다른 처방을 내렸습니다.
자치단체들이 단골로 동원해온친.인척 주소이전과 출향객 내 고향 주소 갖기 등소극적인 전략을 버리고정책 쇄신을 통해 인구를 늘려보자는 것입니다. ◀INT▶전국 자치단체로는 처음 광양시가 시행하는 인구영향평가제..
광양시는인구영향평가제가 성과로 이어질 경우기존 사업 외에새로 시작하는 사업이나 시책도정책단계부터 인구 증감 예측을 따져사업을 확정해 시행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김종태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