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새롭게 단장된 돌머리 해수욕장 - R

김윤 기자 입력 2017-07-24 07:30:00 수정 2017-07-24 07:30:00 조회수 5

           ◀ANC▶
광주전남지역 해수욕장들이 새롭게 단장을하고 피서객 맞이에 나섰는데요...
특히 일부 해수욕장은 관리를 마을 어촌계가 맡아 주민 소득증대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 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VCR▶
그윽한 솔잎 향이 가득한 소나무 숲이 자랑인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드넓게 펼쳐진 갯벌과 낮은 수심 때문에 피서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지만 그동안 시설은다소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2년 여 동안의 공사 끝에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이 확 달라졌습니다.
 바다 위로 갯벌 탐방로가 만들어져 물이 빠지면 갯벌 위를 산책할 수 있고 해변 곁에도 탐방로가 개설됐습니다.
 35년 전 돌로 쌓아 바닷물을 가뒀던 해수풀장은 콘크리트 제방으로 바뀌었고 매일 바닷물을 환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전용 물놀이장도 갖춰 가족단위 피서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INT▶윤미현*무안군 현경면*"공기도 좋고 물놀이 시설도 너무 좋고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함평군이 지난 2015년부터 모두 85억 원을 들여 개선한 것으로 다음 달부터는 오토캠핑장도 운영됩니다.
 이같은 시설의 관리와 운영은 모두 마을 어촌계에 맡겨 주민들의 소득향상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INT▶손홍주*함평군 석두어촌계*"행정에서 이렇게 많은 돈을 들여서 지원을 해줬으니까 마을 주민들이 혼연일체가 돼서 오신 손님들 다시 찾을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습니다.)"
 새롭게 개선된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에서는다음 달 5일과 15일 풍등 날리기와 장어잡기 등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집니다.
mbc news 김윤///◀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