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유력 정치인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직 국회의원들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윤근수 기자
(기자)
광주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강기정 전 의원이싱크탱크 역할을 할민간연구소를 출범시켰습니다.
대학 교수와 전문가들이 주축이 된 '광주성장 더 큐브'는광주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강 전 의원은 문재인 후보 캠프의 싱크탱크인'국민성장'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필요성을 절감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출마 준비라는 뜻입니다.
◀SYN▶강기정 전 의원(만약 내가 광주에 봉사할 기회가 있다면 정책으로부터 시작하겠다는 생각이 저에게 아주 강한 제 스스로의 각오와 인상이 있었습니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도최근 광주를 방문했습니다.
기업인들을 상대로 한 강연을 위해서였고,시장 선거 출마 여부도 불투명하지만 예사롭지 않은 행보라는 해석을 낳았습니다.
박혜자 전 의원은 예비 여성 정치인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YN▶박혜자 전 의원(저 자신도 아직 할 일이 있다는 점에 대해서 정말 감사드리고, 더구나 그 할 일을 여러분들과 함께 하게 돼서 참으로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박 전 의원은 내년 지방선거 때서구갑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동시에 치러질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총선 때 낙천과 낙선의 쓰라린 아픔을 겪었던 전직 국회의원들이 열달 앞으로 다가온 선거를 앞두고출격 준비 태세에 들어갔습니다.
엠비씨 뉴스 윤근수입니다. ◀ANC▶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