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중국어선 탈취.. 헬기까지 투입해 나포-R

김양훈 기자 입력 2018-12-20 20:30:00 수정 2018-12-20 20:30:00 조회수 2



불법조업하다 나포된 중국어선을 탈취해도주한 중국어선들이 해경과 서해어업관리단에나포됐습니다.
중국어선 합동검거 작전에는 헬기와 해경 특공대원들까지 투입됐습니다.
김양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무허가 조업을 하던중국어선에 고속단정이 접근합니다.
전남 신안군 가거도 해상에서 불법조업을 하던중국어선이 서해어업관리단에 나포됐습니다.
그런데 나포된 중국어선을 예인하려하자인근에 있던 중국어선 10여척이 몰려듭니다.
중국어선을 탈취하기 위해 예인줄을 끊고고속단정을 막아서는 등 극렬하게 저항합니다.
          ◀SYN▶ 이중웅 서해어업관리단중국어선에 예인줄을 연결했는데 연결줄을칼로 절단했습니다. 그리고 앞을 가로막는바람에 중국어선이 전복하기 직전까지..
중국어선을 탈취한 선박들은한중 잠정조치수역인 중간수역까지 달아납니다.
지원요청을 받은 해경은 헬기와 경비함정 2척을 급파해 15km 넘게 추격에 나섰습니다.
          ◀SYN▶ 정선명령 불응하고 계속 이동중에 있음..
2시간여 동안의 추격전 끝에 특공대원들이 중국어선에 올라타고 중국어선 3척을 나포했습니다.
          ◀SYN▶ 양봉규 1508 함장헬기는 주위에 몰려드는 중국어선들을 들어오지못하게 방어하고 특공대원들이 중국어선에승선해 제압하고 나포했습니다.
해경은 무허가 조업 단속을 방해한중국어선에 대해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조사하고 있습니다.mbc뉴스 김양훈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