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LTE] '거북선 축제' 오늘 개막 - R

조희원 기자 입력 2018-05-04 20:30:00 수정 2018-05-04 20:30:00 조회수 1

         ◀ANC▶[남] 여수의 대표 축제인 거북선 축제가 오늘(4) 막을 올렸습니다. 
축제의 백미인 통제영 길놀이에 이어잠시 뒤에는 개막식이 열릴 예정인데요.
[여]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조희원 기자, 지금 축제장 분위기는 어떤가요?           ◀END▶
네, 저는 지금 종포해양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무대에서는 잠시 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거북선 축제 개막식을 앞두고 있는데요
지금은 해경 의장대의 시범 공연을 준비중입니다.
---VCR---
개막식에 앞선 오후 7시부터는 거북선 축제의 대표적인 행사인통제영 길놀이 출정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출정행사에는올해 입교한 해양경찰교육생 470여 명이기수단으로 참여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해양공원 앞 해상에서는 오후 7시부터해상불빛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는데요,퍼레이드는 축제 기간 동안매일 저녁 진행될 예정입니다. 
축제 둘째 날인 내일은용줄다리기 대회와 해상수군출정식이 열리고,마지막 날에는 지역 예술경연대회 등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습니다.  
축제는 이번 주말까지 이어지겠고,여수의 낭만과 운치를 즐기려는 시민과 방문객 수십만 명이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포해양공원에서 MBC NEWS 조희원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