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민선 7기, 순천의 현안은? R

김종수 기자 입력 2018-07-05 07:30:00 수정 2018-07-05 07:30:00 조회수 1

           ◀ANC▶민선 7기 각 자치단체의 시정 방향과과제를 짚어보는 기획보도, 오늘은 순천시입니다. 
새로운 인물론을 토대로 지역민의 기대치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석 시장의 다양한 정책적 시도가 본격적인 시험대에 오르게 됐습니다.   
김종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허석 시장은 선거 때부터 지역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춰 경기침체에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혀 왔습니다. 우선 민선 7기 순천시는 과감한 청년정책 추진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청년수당 지급과 창업보육센터 설치 등인재 유입을 위한 정책적 지원으로  청년이 돌아오는 순천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청년인구 증가와 일자리 창출, 지역경기 회복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그러나 청년인구 감소와 청년실업률 상승이란 악재 속에 시 재정 투입을 통한 단기적 성과에만 그치지 않도록 혜안도 필요해 보입니다.
지역의 신 성장동력인 관광분야에서도 순천시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갑니다.
국가정원이란 상징적 콘텐츠 외에 지역 내 유적을 연결하는 '유니버설 디자인'과국내 최대 규모의 야시장 구축 등이 본궤도에 오를지도 관심사입니다.
관광 활성화가 원도심 개발과 도심 균형발전의 축이 될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광양만권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허석 시장의 역할도 주목됩니다.
선거 때부터 여당 소속 단체장 후보들과 협력 강화를 약속했지만 관내에서 유일하게 여당 시장으로 당선돼당적에 상관없이 지역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연대가 과제로 남았습니다.
새로운 인물론을 토대로 유권자들의 기대를 안고 출발하게 된 민선 7기 순천시.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란 닻을 올리고 시작한 4년 간의 항해가 순탄한 여정으로 이어질지 시 행정에 거는지역민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종수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