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노회찬 사망..지역도 충격-R

정용욱 기자 입력 2018-07-23 20:30:00 수정 2018-07-23 20:30:00 조회수 0


노회찬 원내대표의 투신 사망 소식에많은 분들이 충격을 받으셨을 겁니다.
광주라서 더 각별한 이유도 있습니다./
노 대표가 노동운동에 뛰어든 계기가80년 5.18이었고,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그와 정의당에 광주는 어느 지역보다 많은 지지를 보냈습니다.
보도에 정용욱 기자입니다. 
(기자)
정의당 광주시당에 노회찬 의원의 빈소가 마련됐습니다.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침통한 분위기에 휩싸였습니다. 
           ◀INT▶ 김중회/ 정의당원"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실 밝은 모습으로 뵈었었거든요. 사진을 통해서..오늘 이런 일이 있을 거라고 전혀 예상도 못했고.."
노동자와 서민의 입장을 대변하면서지역에서도 친근한 이미지를 쌓아왔던데다..
6.13 지방선거와 최근 정당 지지율에서 정의당이 광주 제 1야당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공이 컸던 만큼 충격을 더했습니다. 
           ◀INT▶ 장화동 정의당 광주시당위원장 "정의당과 노회찬 대표를 아끼고 지원해주셨던 시민들과 당원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과 참담한 심정을 밝힙니다."
노 의원의 정치 인생에서5.18은 중요한 계기가 됐습니다. 
대학 시절 5.18의 진상을 알게 되면서노동 운동에 뛰어들었고,이후 정치권으로 발길을 돌려제도권 활동을 했습니다. 
5.18 기념식에 단골 참석자였던 노 의원은2년 전 5.18 기념식에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임을 위한 행진곡을 기념곡으로 지정하라는피켓 시위를 해서지역민들로부터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 지난 연말 개헌이 추진됐을 당시더 많은 권한을 지방정부에 돌려주자며천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했던 것도긍정적 평가로 이어졌습니다. 
2004년 출마 이후 3번의 당선과 3번의 낙선을 거듭했던 노회찬 의원...
과거 수많은 정치적 활동을 기억하고 있는지역민들에겐 그의 빈자리가 크게 여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엠비씨 뉴스 정용욱입니다.
           ◀ANC▶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