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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시민옴브즈만' 통해 민원 103건 처리

문형철 기자 입력 2018-08-02 07:30:00 수정 2018-08-02 07:30:00 조회수 2

여수시가
'시민옴브즈만' 제도를 활용해
백여 건의 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수시는 지난해 8월부터
'시민 옴브즈만'을 운영한 결과
1년 동안 134건의 민원을 접수했으며,
자체조사를 통해
관련 부서에 시정을 권고하는 등
모두 103건을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옴브즈만 제도는
공공기관에서 위촉한 시민이나 전문가가
중립적인 입장에서
민원 사항을 조사, 상담, 중재하는 제도로
전남지역에서는 여수시가
처음으로 도입해 운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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