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총장 취임'...교수들 '반발'-R

문형철 기자 입력 2015-12-01 07:30:00 수정 2015-12-01 07:30:00 조회수 0

           ◀ANC▶2순위 후보자 총장 임명 논란 속에순천대 박진성 신임 총장이오늘(30) 공식 취임했습니다.
일부 교수들은 교내에서 장례 퍼포먼스로총장 인사에 반발했습니다. 보도에 문형철 기자입니다.            ◀VCR▶
  --- Effect(상여 행렬 3~5초) ---
상복을 입은 교수들이상여를 짊어지고 교내를 행진합니다.     캠퍼스에는 어느덧 무거운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이어서 진행된 노제.
교수들의 표정에는 애통함이 묻어납니다.
◀SYN▶"정말이지 치욕스럽습니다. 어찌 감히 통치라는 명목으로 민주주의의 가치와 대학의 자율을 훼손시킬 수 있다는 말입니까?"
2순위 후보자 총장 임명을'민주주의의 사망'으로 규정한 교수들은 이 같은 장례 퍼포먼스로정부의 총장 인사를 규탄했습니다. 
◀INT▶*조남훈(순천대 비대위 공동위원장)*"끊임없이 계속 이 문제를 가지고  대학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위해  싸워나갈 것입니다"
          --- Effect ---일부 구성원들의 반발 속에 담담한 표정으로 취임식장에 들어선 박진성 신임 총장은구성원들의 협조를 구하겠다는 입장을밝혔습니다. 
◀INT▶ *박진성(순천대 신임 총장)*"내부 구성원들과 만나서 소통하고  협조를 당부하겠습니다.  그러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S/U] 내부 갈등이 계속되는 가운데조만간 이뤄질 처장급 인사에서구성권들의 공감을 얼마나 얻을 수 있을지에도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MBC NEWS 문형철입니다.///◀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