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활기찬 새해 첫 주말..내일 대체로 맑음(R)

보도팀 기자 입력 2016-01-02 20:30:00 수정 2016-01-02 20:30:00 조회수 0

           ◀ANC▶새해 첫 주말, 어떻게 보내셨습니까.
안전하고 풍족한 조업을 기대하며 2016년 바다농사는 일찌감치 시작됐습니다.
도심 근교에는 나들이객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양현승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어민들의 한 해가 활기차게 시작됐습니다.
새해 벽두에 바다에서 잡아올린 싱싱한 물고기들을 놓고 경매인들의 눈치 경쟁이 벌어집니다.
2016년 첫 경매에 나온 물량은삼치와 민어 등 4백여 톤.
          ◀SYN▶"81호, 70만 원에 81호"          ◀SYN▶"자 가자미 좋은 놈 하나..."
제법 많은 양이 어민들의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어선들은 이른 아침 기지개를 펴고, 바다로 향합니다.
출항 30분 전, 그물을 정리하는 손이분주합니다.
일 할 사람을 따로 쓰기에는 타산이 안 맞아, 부부 단 둘이서 농어를 잡으러 3박 4일바다 일터로 나설 참입니다.
           ◀INT▶최선명 선장 / 영성호"올 새해에는 고기도 많이 잡히고 돈도 많이벌고...그런게 저희들 소원이죠"
앙상해진 겨울 메타세콰이어 나무 사잇길은 나들이객들로 북적였습니다.
가족과 연인들은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느라바빴고, 아이들은 흙장난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INT▶김민환,김혜림(대구광역시)"메타세콰이어길 처음 와봤는데, 정말 좋아서기분이 좋습니다"
◀INT▶김미화, 손진석(경기도 부천시)"부천에서 신년을 맞이해서 가족여행 왔는데너무 날씨도 좋고 공기도 너무 좋아서..."
내일 광주*전남지역은 낮 최고기온이13도에서 16도의 분포를 보이면서오늘보다 높아, 외출하기 좋은 날씨를보이겠습니다.MBC뉴스 양현승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