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구축'-R

김주희 기자 입력 2016-01-27 07:30:00 수정 2016-01-27 07:30:00 조회수 0

           ◀ANC▶순천시가 올해 시정 방향을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행정'으로 설정하고 7대 핵심 중점 과제를 내놨습니다.
특히,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기반 구축과 함께 청년 희망 프로젝트, 신대지구 정주환경 조성 등 사업이 눈여겨 볼 만 합니다. 김주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순천시는 잘 다듬어진 생태 환경을 기반으로 문화의 꽃을 피워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기반을 다진다는 구상을 연두 신년사를 통해 내논 바 있습니다.
순천시는 이를 위해 올해지역 문화 예술의 품격을 한단계 높이는세계 환경 생태 아트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사업들을 추진 함으로써생태와 문화의 두바퀴 축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순천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희망 프로젝트도 본격 가동합니다.
오는 3월 말까지순천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를 마련하고 청년희망펀드 조성,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등을 통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나섭니다.            ◀INT▶(청년 희망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청년의 도시 메카로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최근 인구가 집중되고 있는 순천 신대지구에는 7월 책임읍면동제를 도입하고  행정복합타운 조기 조성을 통해 시민 밀착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제2호 기적의 놀이터, 어린이 전용 도서관 등 조성을 통해  신대지구 정주 환경 조성도 서두른다는 계획입니다.           ◀INT▶(무엇보다도 신대지구를 순천의 최대의 정주 환경으로 조성하는데 더욱 더 큰 노력을 하겠다는 말씀 드립니다.) 이 밖에도 순천시는 올해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체험 여행 메카 조성 등 사업을 꼼꼼히 챙겨   500만 바잉파워가 지역 경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입니다. 
순천시의 2016년 새해 7대 핵심 중점 과제가 어느 정도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김주희
김주희 juhee@ysmbc.co.kr

출입처 : 순천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