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박지원 기사회생..야권통합 총력-R

보도팀 기자 입력 2016-02-18 20:30:00 수정 2016-02-18 20:30:00 조회수 0

           ◀ANC▶ 박지원 의원의 불법자금 수수 의혹에 대해 대법원이 무죄 취지로 파기 환송했습니다.
 박 의원은 의원직을 유지하고, 4월 총선에도 출마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광하 기자 입니다.           ◀VCR▶ 지지자들의 환호 속에 대법원을 나서는 박지원 의원의 표정이 밝습니다.
 대법원이 저축은행 불법자금 수수 혐의로 기소된 박 의원 사건을 다시 심리하라며, 무죄 취지로 파기했습니다.
 이에따라 박의원은 의원직을 유지하고, 총선에도 출마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박지원 의원▶(성원해주신 국민여러분과 목포시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선고가 열린 대법원에는 지지자 등 백여 명이 몰렸고, 더민주와 동교동계 인사들이 박의원의 곁을 지켰습니다.
 박지원 의원은 현충원 참배와 이희호 여사를 차례로 방문한 뒤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야권 통합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민들도 티비를 통해 박의원의 재판 결과를 지켜보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김영섭 / 목포시▶(박지원씨를 김대중씨 이상의 인물로 생각.우리 지역에. 그런 분들이 정치를 해야한다고..)
 박 의원의 총선 출마가 확정되면서 목포선거구는 본선에만 최소 7파전에 이르는 혼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후보들의 셈법은 더욱 복잡해졌고, 더민주와 국민의당은 본선 경쟁력을 갖춘 인물을 공천하는게 최대 전략이 됐습니다.MBC 뉴스 신광하 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