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 순천 이전-R

김주희 기자 입력 2016-03-11 07:30:00 수정 2016-03-11 07:30:00 조회수 0

          ◀ANC▶최근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가 순천으로 이전해 활동에 들어갔는데요. 
순천만을 비롯해 동아시아 지역 내 습지의 체계적인 관리와 보전을 위한 거점으로 큰 역할이 기대됩니다.   
김주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대한민국 첫번째 국가정원인 순천만 국가정원 내 국제습지센터입니다.
이곳 안에 순천만과 함께 동아시아 지역 습지의 체계적인 관리와 보전을 위한 새로운 거점이 마련됐습니다.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가 새롭게 둥지를 틀고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겁니다.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는 중국과 일본,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사이아 지역 17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해습지 관련 정책을 개발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 생태 관광 자원화와 함께 국제적으로 알리는 거점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INT▶(그리고 이제 성공 모델이 있으면 그런 성공 모델들을 동아시아에 있는 여러 습지 (보전) 운동을 하는 사람들과 행정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서로 좋은 방안을 찾아가는 정보를 교류하는 그런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순천시는 도내 하나 뿐인 국제기구,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가   지역의 국제적인 습지도시로서의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화를 앞당기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INT▶(동아시아 지역의 17개국에 보전 관리라든가 운영이라든가 앞으로 갯벌 복원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거점을 마련하였고 이것이 보다 확대되면 람사르 사무국과 연계해서 전세계적으로 순천만 습지의 현재 위상 뿐 아니라 앞으로 세계적으로 브랜드화까지 확장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경남 창원에서 순천으로 이전해 개소한 동아시아 람사르지역센터는  순천만 일원의  체계적인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한  새로운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