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경선 대진표 윤곽.. 주말 '후보' 확정-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3-15 07:30:00 수정 2016-03-15 07:30:00 조회수 0

(앵커)더민주와 국민의당의최종 후보자 공천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주말쯤20대 총선 대진표가 완성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신구 기자의 보도
(기자)
그동안 수면 아래 있던국민의당 광주,전남 공천 방식이 확정됐습니다.
** (그래픽 1)광주 동남을에는 박주선 의원,광주 서구을에는 천정배 의원,목포에는 박지원 의원이 단수 공천됐습니다.
현역 의원이 포함돼있고, 경선 후보가 많은선거구들은 컷오프와 함께 경선이 확정됐습니다.
** (그래픽 2)이에 따라 광주 동남갑은장병완 의원과 서정성, 정진욱 예비 후보가
** (그래픽 3)광주 광산갑은김동철 의원과 김경록, 윤봉근 예비후보.. 
** (그래픽 4)광주 광산을은 권은희 의원과 고원, 최선욱 예비후보가치열한 공천 경쟁을 벌이게 됩니다.
이들 선거구는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100% 숙의배심원단 투표로 후보가 확정됩니다.
** (그래픽 5)현역 의원이 없는 광주 서구갑은이건태, 송기석, 정용화 예비후보의3파전으로 좁혀졌습니다.
** (그래픽 6)임내현 의원이 공천배제된 광주 북구갑은김경진, 김유정, 국성근 예비후보의 3파전으로
** (그래픽 7)광주 북구을은 최경환, 김하중 예비후보의 맞대결로최종 후보가 결정됩니다.
이들 선거구는 숙의배심원단 70%와 여론조사 30%를 합쳐 최종 후보가 결정됩니다.
** (그래픽 8)더민주 광주 서구갑은 박혜자 의원과 송갑석 예비 후보의경선이 확정돼, 오는 17일부터안심번호를 활용한 ARS 투표를 통해 결정됩니다
그러나 광주 동남갑을과 북구갑은아직 공천 방식이 결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박준영 전 전남지사가국민의당에 전격적으로 입당함에 따라,영암*무안*신안 선거구는현역 의원 2명과 전직 지사와 군수 등이 포함돼당내 경선은 물론본선에서도 치열한 격전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엠비시 뉴스 한신구  ◀ANC▶◀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