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야권, 전략공천..경선 막바지-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3-18 20:30:00 수정 2016-03-18 20:30:00 조회수 0

(앵커)더민주의 전략공천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잡읍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국민의당은 숙의배심원제 경선을 시작했습니다.오늘 밤에도 공천후보들이 속속 결정됩니다.
윤근수 기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광주에 후보 3명을 전략공천했습니다.
(CG)광주 동남갑 선거구에는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동남을 선거구에는 이병훈 전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북구갑 선거구에는 정준호 변호사를 각각 공천했습니다.
그런데 지역에서는 이름도 생소한정준호 변호사의 공천을 놓고는반발과 의문이 잇따랐습니다.
현 지역구 국회의원인 강기정 의원은당원과 시민의 자존심은안중에도 없냐며 불만을 표시했고,지방의원들은 비판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SYN▶
(CG)광주 광산갑 선거구에서는 이용빈 예비후보가 경선을 통해 후보로 결정됐습니다.
(CG)이에따라 광주 8개 선거구 가운데 6개 선거구에서 후보가 결정됐고, 이 가운데 5명은 경선없이 공천했습니다.
(CG)광주 북구을과 순천, 영암무안신안과 고흥보성장흥강진 등4개 선거구의 여론조사 경선 결과는 오늘 밤 늦게 나올 예정입니다. 국민의당은 숙의배심원제 경선을 시작했습니다.
첫 날인 오늘은 광주 북구갑 선거구에서김유정,김경진,국성근 예비후보가 배심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과는 밤 11시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 내일은 서구갑과 광산갑,북구을에서배심원단 투표를 통해  국민의당 후보가 결정됩니다.
엠비씨 뉴스 윤근수입니다.
           ◀ANC▶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