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광주]강운태 전 시장 구속-R

보도팀 기자 입력 2016-03-23 07:30:00 수정 2016-03-23 07:30:00 조회수 0

(앵커)
4.13 총선을 앞두고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강운태 전 광주시장 등 5명에 대해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강 전 시장은 혐의를 부인했지만재판부는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정용욱 기자입니다. 
(기자)
산악회 관광을 빌미로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강운태 전 광주시장이 구속됐습니다. 
광주지법 영장전담부는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강 전 시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또 강 전 시장을 도운 혐의로함께 영장이 청구된모 산악회 간부 4명도 모두 구속됐습니다. 
재판부는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검찰의 영장 청구를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산악회를 결성해지난해 6월부터 15차례에 걸쳐주민 6천여 명을 초청해 관광행사를 열고강 전 시장의 업적과 공약을 홍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전 가진 인터뷰에서강 전 시장은검찰 수사에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후보자 등록을 앞두고자신을 구속하려는 검찰의 의도를이해할 수 없다며 관련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INT▶
강 전 시장은 또 구속 여부와 관계 없이 출마하겠다며'옥중 출마' 가능성을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강 전 시장은광주 동남갑 선거구에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법원의 영장 발부가해당 선거구 판세에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엠비시 뉴스 정용욱입니다. 
           ◀ANC▶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