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국회의원 선거에 밀려 주목 받지 못하고 있는기초의원 보궐선거,오늘은 여수시 '라' 선거구입니다.
이곳 선거구는 여당 후보가 출마하지 않은 가운데야당과 무소속 정치신인들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김종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여수시 서강동과 충무동, 중앙동 등6개 지역 유권자 2만7천여명을 대상으로 치러지는'여수시 라 선거구' 기초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선강현태 후보는 원도심 활성화를최우선 공약으로 삼고 있습니다.
원도심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주민참여제를 확대하는 한편청렴한 의정으로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합니다. ◀INT▶국민의당 원용규 후보는지역민의 복지 향상을 실천하는 참된 일꾼을 자처합니다.
지역에 늘어나는 노인 소득 증대와 함께원도심 관광객 유치를 위한조례제정에도 힘을 쏟겠다고 강조합니다. ◀INT▶무소속으로 출마한 김순종 후보는남해안 해양관광수도 건설을 중점으로원도심 교육개선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의정활동과오동도로부터 원도심을 관통하는관광객 동선확보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INT▶발명왕으로 유명한 무소속 김춘식 후보는구도심 가내공업 유치와줄어든 일자리 창출을 공약으로 내세웁니다.
전통시장을 살리고원도심의 원활한 교통 소통 정책 등지역민과 약속을 지키는깨끗한 정치를 자신합니다. ◀INT▶국회의원 선거에 가려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 여수시의원 보궐선거,
(S/U)지역발전에 근간이 되는가장 기초적인 일꾼을 뽑는 선거인 만큼 유권자들의 관심이 더욱 필요해 보입니다.
MBC뉴스 김종태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