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순천시 선거구) 호남 유일 여야 격전지, 후보 공약은-R

김주희 기자 입력 2016-03-31 07:30:00 수정 2016-03-31 07:30:00 조회수 0

           ◀ANC▶20대 총선을 앞두고 각 지역 후보들의 주요 정책을 들어보는 시간.
오늘은 그 세 번째 순서로 순천시 선거구 출마 후보들의 핵심 공약을 김주희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END▶           ◀VCR▶새누리당 이정현 후보는 순천에 의과대학과 부속병원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현재 진행 중인 굵직한 지역 현안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INT▶(우리 순천에 대 변화와 변혁을 이끌 수 있는 많은 계획들을 가지고 있고 또 추진을 해오고 있는 만큼 그런 일들을 꼭 제손으로 마무리 짓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노관규 후보는 대기업에 집중된 왜곡된 경제 구조를 바로잡고생태 기반 산업 구조 개편과 함께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경제 활성화 공약들을 제시했습니다.            ◀INT▶(저는 순천에 지금 잡월드라든지 이런 것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마 100만 정도 순천을 찾게 되면 순천 도심의 경제는 완전히 달라지게 될 겁니다.)
국민의당 구희승 후보는 원도심 활성화 대책과 함께 생태와 산업이 조화를 이루면서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구상을 밝혔습니다.            ◀INT▶(순천 경제 포럼을 시장과 국회의원이 참여하고 지역의 경제단체들이 다 모여서 중지를 모으는 협의체를 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주당 최용준 후보는 상업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고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INT▶(우리 순천지역에 청년 인구가 약 7만명 정도 되는데요. 1만명의 청년 보부상을 양성하겠다는 공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중 연합당의 정오균 후보는재벌 기득권 정치를 서민 정치로 세우고 노동자 복지 증진, 농가 소득 안정 대책을 핵심 공약으로 내놨습니다.           ◀INT▶(우리 농민들께 20만원 농민 수당을 지급하여 보답하겠습니다. 기초 농산물 국가가 수매해서 농민들 농산물 가격 보장하겠습니다.)
무소속 박상욱 후보는 누리과정 예산을 전액 국가가 지원하고 저출산 해소,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한 대책을 제시했습니다.           ◀INT▶(자식들과 국가를 위해서 노력하신 어르신들을 위해서 기초노령연금을 40만원으로 인상해야 할 것이며 저는 그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또, 순천시 선거구에 출마한 6명의 후보들은지역의 주요 현안인 도시 연합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각각의 구체화 방안들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호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여야가 치열하게 격돌하면서 전국의 주목을 받고 있는 순천시 선거구.
후보들의 본격적인 선거 운동 개시 싯점이 초 읽기에 들어가면서 지역 유권자들의 표심은  어느 쪽으로 향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