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여수에 문을 연지 오늘(6/16)로 1년이 됐습니다.
혁신센터가 들어선 이후지금까지 성과와 과제에 대해정영준 센터장과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센터장님 안녕하세요. ◀END▶정영준:네 안녕하세요..
앵커 질문 1):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여수에 문을 연지 1년이 지났는데요.그동안 성과와 변화부터 전해주시죠?
정영준:저희 전남창조센터는 지난 6월 2일 개소하면서 3가지 핵심사업인 농수산 벤처창업육성 1번지, 웰빙관광육성, 바이오화학산업 생태계조성이란 3가지 핵심사업을 가지고 출발해서 그러한 농수산 유통에 대해서는 약 76개의 기업에 107억 원의 매출의 유통을 지원했구요. 농수산 아카데미에 대해서 1200명의 배출하여 창업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세번째의 관광에 대해서는 최근 120개를 찾아다녀서 17개의 상품을 GS홈쇼핑에 올려서 판매에 유도해주고 있고요. 최근에 하나는 완도 청산도 힐링여행 상품은 1200콜 완판을 통해서 매출이 크게 이루어진 부분이 있고요. 마지막 바이오화학산업에 대해서는 이제껏 추출물 산업 위주로의 지원을 했던 것을 500억과 각각 50억원을 투자해서 바이오부탄올과 폴리머파일 공장을 준공하게되면 전후방사업에 대해서 생태계에 지원하는 그런 창업이 크게 앞으로 있을 예정입니다.
///////////////////////////////////////////
앵커질문 2); 혁신센터에서는 기업 육성을 위해서 산.학은 물론, 기관과의 연계 사업 확대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가요?
정영준:저희들이 크게 3가지의 협의체를 구성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창조경제협의회라는 30개 전라남도 도내기관과 협의체를 5개분과로 운영하고 있고요, 두번째는 금년 국무총리 산하의 각 기관별로 TF팀을 구성해서 거기서 3개분과의 30개분야가 같이 돌아가고 있고요, 또 하나는 저희들이 GS 전라남도 각 기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협의해서 거기도 약 3개분과로해서 협의체를 운영해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활성화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앵커질문 3)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할지에 대해서는 말씀을 해 주신것 같은데,좀더 구체적으로 앞으로 보완해 나가야할 점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정영준:지금까지 해온 과정에서 두가지 부분을 보완해야되겠다 생각하면서 하나는 농수산 아카데미 교육을 연일 1200명을 4회에 걸쳐서 하고 있는데 이 분야를 저희 자체적교육 보다는 전라남도의 약 20개 기관의 교육기법을 통해서 기 교육생 중에서 창업의 의지가 강한 사람들을 따로 모아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요, 연 4회 품평회를 통해서 작년에 107억 매출을 올렸는데요. 이것을 22개 시군에 찾아가는 품평회를 통해서 좀 더 심도있고 숨은 진주를 발굴해서 판매에 지원해줄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 클로징] 네,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정영준 센터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