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통합-토]주목받는 국제 수묵화 비엔날레(R)

보도팀 기자 입력 2016-06-18 20:30:00 수정 2016-06-18 20:30:00 조회수 4

            ◀VCR▶ 전라남도가 2018년 개최를 목표로 국제 수묵화 비엔날레를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목포를 중심으로 펼쳐질 예정인 국제 수묵화 비엔날레에 대해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진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ANC▶              ◀END▶
 수묵화비엔날레는 목포 갓바위를 주행사장으로 하고 유달산과 진도 운림산방을부행사장으로 하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여기에 담양의 정원, 순천의 숲, 여수의바다 등 지역별 자연자원을 활용한 연계행사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INT▶ 정상동 문화예술과장[전라남도]/각 지역마다 이벤트를 이 행사(비엔날레)와 연계해서 개최한다는 내용이 제시됐습니다./
C/G]수묵화비엔날레 중간용역보고회에서 밝힌기본운영계획은전시와 체험 교육 축제 등 네 가지 유형,스물여섯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이같은 기본계획 용역이 이달 말에 끝나면문체부에 국제행사계획서를 제출해연말까지 심의를 받고 심의를 통과하면 기재부의 비용편익분석 등 타당성조사가이어집니다.
 ◀INT▶ 최동호 문화예술담당자[전라남도]/공익성이 있는지, 시기가 적절한지, 행사주관기관이 합당한지 여부를 종합적으로판단합니다./
 내년 7월쯤 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라1차 개최 여부가 판가름나고국제행사심사위 심사와 중앙투융자심사까지끝날 예정인 내년 8월에서 9월쯤최종 개최 여부가 결정됩니다.
 전라남도는 오는 2018년 비엔날레 개최를앞두고 내년에 사전 행사로 국제교류전을열 예정입니다.
S/U] 전라남도는 수묵화비엔날레 개최 시기를광주비엔날레와 연계시킬지 여부를중요한 검토사항으로 보고 있습니다.MBC뉴스 최진수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