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지역

광양 수돗물 악취...물관리당국 부실 행정 규탄

김주희 기자 입력 2026-06-28 09:17:33 수정 2026-06-28 14:28:40 조회수 27

광양지역 환경단체들이 
물 관리 당국의 부실한 행정을 규탄했습니다.

광양민간환경단체협의회와 광양환경운동연합 등
광양지역 환경단체들은
한국수자원공사가 
광양 수돗물의 흙냄새 등 악취 원인인 
수어댐 녹조 현상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대책을 마련하지 못한 채 
임시 방편으로 대응하면서 사실상 관리에 
실패한 상황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이와 함께 광양시도 
원수 공급기관에 책임을 미룰 것이 아니라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수도요금 한시적 감면, 
정수기 필터 교체 비용 지원 등 
적절한 피해 보상 방안의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김주희
김주희 juhee@ysmbc.co.kr

출입처 : 순천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