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지역

순천 반려동물문화센터, 전국 지자체서 방문

유민호 기자 입력 2026-06-25 11:42:16 수정 2026-06-25 14:18:17 조회수 21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가
이용객 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순천시는 지난 2023년 문을 연
반려동물문화센터에 이용객 3만 명,
반려견 1만1천마리가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경남 창원시와 경기도의회 등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27곳도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순천시는 방문 기관들이
반려동물 정책을 단순 보호 중심이 아닌,
시민 삶과 연결한 문화·교육·치유 정책으로
확장 운영하는 점을 벤치마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유민호
유민호 you@ysmbc.co.kr

출입처 : 순천시, 순천지청, 순천교육청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