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지역

김용범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논의 마무리 단계"

유민호 기자 입력 2026-06-24 10:58:08 수정 2026-06-24 13:26:24 조회수 29

김용범 대통령 정책실장이
호남과 충청 지역에 '제2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 검토되는 것을 두고
"논의 마무리 단계가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오늘(24)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에서
"확정이 되면 기업들과 부처가 모여
한 번에 국민에게 설명해 드리는
자리를 마련하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아울러, "현재 추세로는
설비 건설을 앞당겨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수도권에 더 지으려 해도 땅도, 전력도, 용수도 없다"며
지방 클러스터 조성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다만, "용인에 짓기로 한 것을 짓지 않은 채
지방으로 이전한다는 것이 절대 아니다"라며
"새로운 클러스터를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유민호
유민호 you@ysmbc.co.kr

출입처 : 순천시, 순천지청, 순천교육청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