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지역

이달 말 수백조 원 호남 '팹' 투자 발표 유력

유민호 기자 입력 2026-06-23 17:26:09 수정 2026-06-23 17:49:09 조회수 230

전남·광주 지역에
반도체 전공정, '팹'을 포함한
대규모 투자가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이달 말 광주에서 반도체 제조의 핵심인 
전공정 팹을 포함한 수백조 원 규모 
중장기 투자 계획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반도체 후공정인 패키징에 더해 
생산시설인 팹까지 조성되는 것으로
그동안 지역에서 요구해온 '반도체 클러스터'의 
형태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주요 후보지로는 
광주와 전남 장성의 첨단3지구와
광주 군 공항 이전 부지가 거론되는 가운데
투자 규모와 범위가 대폭 확대된 만큼
전남 전역으로 대상지가 
넓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이에따라 광주와 차량으로 1시간 거리인 
전남 동부권도 우수한 정주여건과 
풍부한 재생에너지, 공업용수 등을 바탕으로 
반도체 유치 논리를 정리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유민호
유민호 you@ysmbc.co.kr

출입처 : 순천시, 순천지청, 순천교육청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