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광주에 홀로그램 전용관-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7-07 07:30:00 수정 2016-07-07 07:30:00 조회수 0

광주는 유네스코가 선정한 미디어 아트 분야 창의도시입니다.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문화관광산업 기반 구축사업이 한창인 가운데,3차원 입체영상을 활용한홀로그램 전용관이 광주에 들어선다고 합니다. 
박수인 기자 
           ◀VCR▶ 
K-POP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에 관객들은 열광합니다. 
대형 콘서트처럼 보이는 이 무대는 사실, 실제 가수들이 아니라 3차원 영상을 투사한 홀로그램입니다. 
지난 2014년 서울 동대문에 처음 등장해 구름 관객을 모으고 있는 홀로그램 전용관이 내년 상반기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 전국 두번째로 문을 엽니다.  홀로그램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KT가 주관 사업자로 선정돼 올 연말까지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개관 콘텐츠와 초기 운영까지 지원합니다. 
           ◀INT▶ 이미연 상무보
홀로그램 전용관과 함께 빛과 소리, 피부로 즐기며 자연과 역사를 배우는 미디어 놀이터가 내년 상반기 문을 열고,  
도심의 야경을 수놓을 홀로그램 대형 옥외 파사드도 운영됩니다. 
광주문화재단은 홀로그램을 활용한 도시 관광 기반이 구축되면  미디어아트 발전과 새로운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INT▶ 서영진 대표 
이와 함께 국내외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관련 산업을 지원하는 허브 시설을 오는 2020년까지 광주에 건립하는 계획도 함께 추진되고 있습니다. 
엠비씨뉴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