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드론 영역 확대.. 전문인력 양성한다-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7-12 20:30:00 수정 2016-07-12 20:30:00 조회수 0

           ◀ANC▶최근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드론의 활용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남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제기됐습니다.
 김양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적조 방재를 위한 가상훈련..
 적조가 어느 방향으로 확산되는지 파악하기 위해 드론이 바다로 날아갑니다.
 높은 송전탑 전기장치가 이상이 없는지드론이 투입돼 전력 설비를 점검합니다.
 각종 재난 현장과 실종자 수색까지드론의 활용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 드론 하드웨어 제조기술력은우수하지만 산업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기술은미흡니다.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한 드론의 기술, 산업 융합전략이 필요합니다.
           ◀INT▶ 강왕구 단장드론을 응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촬영장비,운영인력 양성산업에 집중하면 앞으로 좋은성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학가도 드론 관련 학과를 개설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드론산업 활성화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INT▶ 윤용현 교수/2017년도에 전국 최초로 4년제 드론학과를개설해서 40명의 학생을 전문인력으로 양성할계획입니다.//
 전라남도는드론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정했습니다.
 고흥만 간척지와 보성, 장흥 바닷가는무인기 비행전용 공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전라남도는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해 무인기 관련 특별법 제정 등을 규제 특례로 건의했습니다. mbc뉴스 김양훈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최우식
최우식 yschoi@ysmbc.co.kr

출입처 : 광양시, 고흥군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