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무안.광주공항...그리고 군공항-R

보도팀 기자 입력 2016-07-14 20:30:00 수정 2016-07-14 20:30:00 조회수 2

           ◀ANC▶ 박근혜 대통령의 대구공항 이전 발언으로광주 전남에서는 광주 군공항 이전에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광주군공항 이전이 타당하다는 쪽으로결정되면 민간공항 통합 논의도활발해질 전망입니다.
 최진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에서대구공항 이전을 언급하면서파장이 수원과 호남 등에도 미치고 있습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광주와 수원 군공항 이전 문제도 대통령이언급해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광주시는 지난 2014년 10월에 이어 최근군 공항 이전건의서를 다시 국방부에 제출했습니다.
 광주시는 다음 달 초쯤 광주에서최종 평가가 열리고 9월쯤 결과가발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G] 평가가 끝나면 세 곳 정도의이전후보지를 선정하고 이전 주변지역 지원계획 심의, 이전부지 공고, 주민투표 등을 거쳐 이전사업이 추진됩니다.
 군공항 이전이 본격화되면 광주공항 이전논의도 비켜갈 수 없습니다.
 광주공항이 무안공항과 통합하면 호남권 관문공항으로 키울 수 있고 KTX를 연결하면 승객 유치에더 큰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NT▶ 위광환 국장[전라남도]/고속철도의 목적인 열차의 속도 향상과수혜지역 확대 측면에서 무안공항을 경유하는노선이 가장 타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지만, 군 공항 이전지역에서는 주민투표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갈등의 씨앗이 될 수도 있습니다.
S/U] 광주군공항 이전 건의서 평가가 끝나면광주와 무안공항 통합 논의도 훨씬 급물살을탈 것으로 예상됩니다. MBC뉴스 최진수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