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에너지신산업 참여 열기-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7-20 20:30:00 수정 2016-07-20 20:30:00 조회수 2

(앵커)미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 신산업에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나주에서 열린 투자 설명회에전국의 중소기업 임직원 천여명이 몰렸습니다.
이계상 기자..
(기자)오는 2020년까지에너지신산업에 투입되는 정부 예산은무려 42조원에 이릅니다.
신재생에너지 산업 규제를 완화하고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 비율도 상향 조정해,
신기후체제 출범 이후'12조 3천억 달러' 규모로 커지게 될 세계의 에너지신산업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것입니다.
세계 가전 시장의 판도 역시에너지신산업과 사물인터넷의 결합을 통해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인터뷰)-'10년안에 엄청난 변화 예상'
에너지신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해서는중소기업 등 민간의 참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한국전력은 오는 2020년까지빛가람 에너지밸리에 5백 개의 기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중소기업 육성 자금과 육성 펀드,인력양성 프로그램 등입주기업에 대한 지원 대책도 마련했습니다.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이같은 청사진에 대해 높은 관심과 투자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인터뷰)-'해외 진출을 위해 적극 투자 검토'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정부와 한전의 투자 계획이 확고해지면서에너지밸리 성공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계상입니다.◀ANC▶◀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