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D/I] 호남 출신 첫 새누리당 대표 도전

김주희 기자 입력 2016-08-04 20:30:00 수정 2016-08-04 20:30:00 조회수 0

◀ANC▶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당 내 혁신을 약속하며호남 출신 첫 보수정당 대표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의원은 현재 나홀로 전국 투어를 이어가며 당내 지지 기반을 넓혀 넓혀가고 있는데요. 
데스크 인터뷰 오늘 시간에는 이정현 의원을 김주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END▶◀VCR▶이정현 의원님 안녕하십니까? 
이정현 의원]네 안녕하세요. 
질문 1] 20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 꾸준히  당 대표 도전 의지를 밝혔었는데요. 
당 대표 도전에 강한 의지를 보이시는 배경이 궁금한데요.
이정현의원] 저는 대한민국 정치를 꼭 한번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33년 째 정치권에 있어오면서 정말 우리 국회 특히 그 중에서도 우리 새누리당 정말 국민들을 대변하지 못하고 있는 것 확실하게 맞습니다. 그리고 근본적으로 잘못돼 왔었습니다. //////////////////////////////////////////
질문 2] 저희 지역에서도 그랬듯 이번 새누리당 대표 경선 과정에서도 홀로 전국을 다니며 민심을 듣고 계신데요. 반응은 어떻습니까? 
이정현의원] 깜짝 놀랐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우리 새누리당에 대해서 세가지 인식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새누리당은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정당이다. 새누리당은 참 시대가 이렇게 변화하고 이렇게 달라지는데도 구태 집단들이 모여있는 그런 정당이다. 세 번째는 참 무책임하고 정책이 있는 지 없는 지도 모를 정도로 그런 것을 다 팽개쳐놓고 내부적인 싸움만 한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민심이 떠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질문 3] 최근 각종 여론조사 기관의 당 대표 적합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셨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이정현의원] 여론조사는 항상 참고로만 합니다. 어쨋든 제가 진심과 열정을 다해서 말씀을 드리고 있고 그런 점들을 지역을 초월해서 많이 이렇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 아니냐 싶고 특히 그 동안 소외 세력이었던 호남 출신의 당 대표 도전 그 자체에 대해서 국민들이 신선하게 보고 만약에 그렇게 된다면 진짜 헌정 이래 처음으로 보수 여당의 당 대표를 호남 출신이 하게 되는데 그 자체가 정치 혁신이고 쇄신이고 변화가 아니냐 이렇게 받아들이고 기대감들을 갖는 것 같습니다.//////////////////////////////////////////// 질문 4] 지역민들이 가장 궁금해 할 질문일 수도 있겠는데요. 당 대표에 당선이 된다고 하면 지역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하실 계획이신가요? 
이정현의원] 저는 지역 발전 문제에 있어서와 지역 인사들이 각자 소속된 곳에서 인사 차별을 받는 것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제가 잘 인식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호남 출신의 집권 여당의 당 대표가 앉아있다고 한다면 어느 순간 어느회의에서건 바로 그런 차별 방향 쪽으로 가게된다면 바로 제동을 걸것이고 차별이 아니라고 한다손 치더라도 우선 순위에서 호남의 여러 가지 현안들을 제대로 반영시키겠습니다. 그래서 국토를 높게 쓰고 인재를 널리 구해 쓰는 대한민국 새누리당에서도 더불어 민주당에서도 이런 것들이 관행이 될 수 있도록 제가 분명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경선과정 많이 바쁘실텐데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