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경도, 5년 안에 달라진다-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8-09 20:30:00 수정 2016-08-09 20:30:00 조회수 0

           ◀ANC▶복합리조트 탈락 등으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어온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에1조원이 넘는 개발자본이 투자됩니다.
미래에셋컨소시엄이 경도 관광단지를일괄매입하고 7천억원 이상을 투자해특급호텔과 워터파크 등을 지을 계획입니다.
최진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이낙연 지사는 중국자본 등 3개 국제 컨소시엄 가운데 미래에셋컨소시엄을개발 파트너로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INT▶ 이낙연 지사/전남개발공사가 제시한 조건을 잘 갖춰우선협상대상자 1순위로 선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소시엄은경도해양관광단지를 3,423억원에 일괄매입하고앞으로 5년 안에 최소 7500억원을 더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C/G] 컨소시엄이 밝힌 사업계획은골프장과 클럽하우스 개축 또는 신설수상빌라, 요트마리나, 해상케이블카 등입니다.
반투명]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에 3천5백76억원이 들어간 것에 비하면일괄매각가는 150억여원이나 적습니다.
 4년동안 154억원의 감가상각이 발생해 투자 원금을 회수했다는 입장인 전남개발공사,
 다른 두 컨소시엄이 분양을 목적으로 골프텔 빌라 호텔 등에 투자할 것이라며 매각가보다는 안정적 투자와 난개발 방지 등을 고려했다고밝혔습니다.
   ◀INT▶ 양지문 사장[전남개발공사]/사실상 난개발까지는 아니라해도 단순한 부동산 개발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전남개발공사는 이달 중에 특수목적법인을구성하고 다음달 외국인투자법인을 등록하면올 연말쯤 본계약이 가능할 것으로전망했습니다.MBC뉴스 최진수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