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승합차 70대 훔쳐 밀수출-R

최우식 기자 입력 2016-09-05 20:30:00 수정 2016-09-05 20:30:00 조회수 0

           ◀ANC▶전국에서 승합차량을 훔쳐해외로 밀수출한 조직이 검거됐습니다.
이들이 훔친 차량만 70대,16억 원 상당의 차량을 동남아로 팔아넘겼지만,누구도 이들의 범행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김진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새벽 3시, 남성 2명이 교회 주차장으로 걸어들어옵니다.   이들이 이 곳에 온 건 두 번째,열흘 전 미리 복사해둔 열쇠를 이용해 유유히 차량을 몰고 달아납니다.
 이들이 훔친 차량은 며칠 뒤 캄보디아로 팔려나갔습니다.
           ◀SYN▶ 피해자"예배 마친 신도들 데려다주고주차해놨는데 새벽에 보니 차가 없어"
 지난 2013년 말부터 최근까지이들이 훔쳐 동남아로 밀수출한 차량은 전국에서 70대로 16억 원 상당.
 차량을 인천의 중고차 수출단지로 가져가는 동안 위조 번호판으로 교체하고,고속도로 통행권을 발권하지 않는방식으로 수사망을 피했습니다.
 폐차장 직원과 중고차 수출업자 등도 가담해훔친 차량을 폐차인 것처럼 서류를 조작해 세관 검사도 통과했습니다.    ◀INT▶ 성봉섭 형사과장/목포경찰서 "차대 번호를 일일이 대조하지 않다보니.."
 경찰은 범행을 주도한 중고차 수출업자46살 나 모 씨와 절도책 등 4명을 구속하는 한편, 세관 검사가 허술하게 이뤄진 점 등을토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진선입니다.//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