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여수시

가을을 알리는 이색 전시회-R (여수 국제아트페스티벌)

김종수 기자 입력 2016-09-10 07:30:00 수정 2016-09-10 07:30:00 조회수 0

           ◀ANC▶여수가 21일 동안의 색다른 미술 축제로 올 가을을 시작했습니다.
다양하고 독특한 국내외 3백 여점의 예술 작품들이 전시돼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김종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VCR▶
작품을 감상하는 학생들의 시선이 사뭇 진지합니다.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 나름대로 생각을 표현해 보기도 합니다.
           ◀INT▶아니 이게 초원이고 구름 다음 별..어 신기하다..(작가가)이걸 보고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지..
여수 국제아트페스티벌은 '기억·조화·열정'을 주제로강종열 화백의 동백 등15개 나라 3백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흔치 않은 대형 미술 전시회라는 측면에서 거는 기대감도 큽니다.
           ◀INT▶이번 국제아트페스티벌이 여수시민들에게 문화적인 기회를 제공하는(자리입니다.)이번 전시는 특히 모든 작품마다 작가들이 설명을 써서 작품을 보실 때 쉽게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여수 국제아트페스티벌은 국내외 1200점의 작품 중 선별해 마련됐습니다.
여수 국제아트페스티벌은 개막식과 선상만찬 등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21일 동안 엑스포장과 예울마루 전시실 등에서 무료로 진행됩니다.
이번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은 여수시가 연간 1200만명이 찾는 국제 관광 도시에서 한발 더 나가 국제적인 문화도시로 발돋움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BC뉴스 김종수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