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관광 기획]주민 주도 관광 개발-R

김종태 기자 입력 2016-09-20 07:30:00 수정 2016-09-20 07:30:00 조회수 0

           ◀ANC▶저희 여수문화방송은 오늘부터 사흘간제주도 현지 취재를 통해해양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여수시의 비전과 과제를 짚어보는기획 보도 시간을 갖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자치단체가 아닌 주민 주도로 관광 개발에 성공한 제주 올레길을김종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탁트인 해안로를 따라 시작된 제주 올레길 
무인섬을 옆으로 홀로 걷기도 하고10여명이 함께 지나다 보면금새 가슴이 시원해 집니다.
갯가를 지나 숲으로 들어가면녹음 가득한 풀과아름드리 나무 길이 펼쳐집니다.
뛰어난 풍광을 배경으로제주 쇠소깍에서 외돌개까지 이어진올레길 6코스..
거리만 14킬로미터에 천천히 걸어도4-5시간이면 완주하는 평탄한 길입니다.
(S/U)올레길은 이처럽주로 해안지역을 따라 골목길과 산길, 들길을 자연스럽게 연결한 도보 여행 코스로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INT▶
관광객들은 걷다가 힘들면올레길 중간중간 마을 주민들이 만든카페와 숙박시설에서 쉬어가기도 합니다.
           ◀INT▶
제주 올레길 1코스가처음 조성된 것은 지난 2천7년
//이후 제주 지역민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제주올레가제주도 전체를 도는 26개 코스에425킬로미터를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자치단체가 아닌 지역민 스스로코스를 개발하고 홍보를 통해 이제 한해 백만명 이상 찾는전국 최고의 도보여행 코스로 자리잡았습니다.           ◀INT▶기존 길을 탐사하고 걷기 좋도록 선별해 많은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주민 스스로 개발에 성공한 제주 올레길
최근 몇년전부터 해안길 개발에 눈을 뜬여수 관광 개발에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종태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