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제주도 현지 취재를 통한관광기획 마지막 시간입니다.
제주는 해양레저관광 시설에적극적인 시설투자와 함께음식점과 숙박업소에 대한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김종태 기자. ◀END▶돌고래가 수면위로 뛰어 올라모습을 드러내자 탄성이 쏟아집니다.
요트 주변에서 요리조리 유영하는 모습에박수가 절로 나옵니다.
돌고래와 함께하는제주도 요트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U)요트에 승선한 관광객들은아름다운 바다 여행과 함께선상 낚시와 세일링 등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INT▶
아직 국내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요트 체험을연근해 1시간 투어로 대중화 시키자한해 방문객만 5만명을 넘어 섰습니다.
요트 뿐만 아니라카누나 제트보트 등다른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마리나 시설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INT▶한때 큰 폭으로 올랐던제주도 음식값은 식당업소들의 자정 노력으로정상을 되찾고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 인근 이 식당은특산품인 한치를 이용한 짬봉과 넉넉한 양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다른 식당에 비해 30-40% 적게 받고 있습니다.
숙박업소도 차별화된 전략으로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다른 게스트하우스와는 다르게손님들의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락커를 만들었고 깨끗한 침실과 실내 인테리어도 예술성을 가미했습니다.
여기에 하루 2-3만원의 저렴한 숙박비는손님들의 발길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INT▶올해들어 이달까지 제주관광객은지난해보다 20% 늘어난 천백여만명..
미래 관광산업인해양관광레저스포츠 활성화와한발 앞서가는 관광 서비스가관광객 유치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종태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