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기획2] "한국잡월드, 재정자립도 57%"-R

김주희 기자 입력 2016-09-29 07:30:00 수정 2016-09-29 07:30:00 조회수 0

           ◀ANC▶어제는 국내 최초 직업체험시설 한국잡월드의 운영 방식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한국잡월드의 운영 성과와 함께 과제를 짚어봄으로써 호남권 잡월드의 운영 방향을 가늠해보는 시간 가져봅니다.
김주희 기자입니다.
           ◀VCR▶
지난 2012년 5월 개관한 한국잡월드. 
현재 누적 관람객 370만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해 평균 80만명의 체험객들이 찾고 있는 겁니다.
이 가운데 단체 체험객들의 비율은 전체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INT▶ 홍경자 경영기획팀장 "한 명, 한 명에 대해 보다 실질적인 미래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되도록 굉장히그 부분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잡월드는 국내 최초 청소년 직업체험 시설로적잖은 성과를 써내려 가면서도 한편으론 고민할 수 밖에 없는 대목이 있습니다 한국잡월드의 운영 예산은 한해 270억원으로  재정자립도 57% 수준입니다.
손익분기점에 아직 이르지 못하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주기적인 프로그램 컨텐츠 리뉴얼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합니다.
컨텐츠 별로 차이는 있지만 리뉴얼 주기를 2년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지역 교육 관련 기관.단체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내는 것 역시 과제입니다.
           ◀INT▶명순주 전시체험운영팀장"저희 기관 소개 자료들을 배포해  한국 잡월드가 개관하면서 학생들이 어떻게 이용하면 진로 지도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설명하고 홍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S/U] 한국 잡월드는 개관 4년여가 됐습니다.하지만 재정자립도를 한단계 끌어올리기 위한노력은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