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MBC

검색

아파트 전기차 충전 기반 구축-R

이계상 기자 입력 2016-10-17 20:30:00 수정 2016-10-17 20:30:00 조회수 2

(앵커)앞으로 대세가 될 전기자동차는여전히 충전 시설 부족이 고민거리였습니다.
한국전력이 아파트 단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무상으로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계상 기자...
(기자)전기자동차 운전자가회사 주차장에서 차량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에 사는 이 운전자는차를 살 때 가정용 충전기를 공급받았지만마땅히 설치할 곳을 찾지 못 했습니다.
입주민과 관리사무소의 동의를 얻어야만아파트 주차장에 충전 장치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설치하기 어려워 공공시설 이용'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한국전력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에 나섰습니다.
95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전국의 아파트 4천 곳을 대상으로전기차 충전 시설을 설치해주겠다는 것입니다.
한전은사업 참여가 가능한 아파트 단지를 선정한 뒤현장 확인과 시공을 거쳐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가동할 계획입니다.
충전 요금은전기차 이용자가 개인 식별카드를 이용해충전을 하고 한전에 개별 납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인터뷰)-'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큰 역할'
한전은전기차 공용 충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전신주를 활용한 충전 시스템도 개발해서전기차 이용자의 불편을 덜어줄 계획입니다.
MBC뉴스 이계상입니다.◀ANC▶◀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