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잠시 후 시작됩니다.
침착한 자세로 좋은 결실을 맺길 바라는 마음은수험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마찬가지겠죠.
시험장에 취재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김종수 기자! 현장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현장 LTE▶네. 저는 지금 74시험지구 제 3시험장인여수여자고등학교에 나와 있습니다.
어제 예비소집을 마친 수험생들은 차분하지만 긴장된 모습으로 하나 둘 시험장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VCR▶또 수험생들의 선전을 바라는 후배들의 응원과 학부모들의 기도가 새벽부터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전남도내에서는21개 시 군, 47곳의 시험장에서만 8천 백여 명이 응시했으며이곳에서도 모두 505명의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변경된 사항도 있어 수험생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올해부터 한국사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돼반드시 응시해야 하며통신기능과 전자표시 기능이 없는 아날로그 시계 외에는 전자기기 반입이 금지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교육당국은 또 이 외 부정행위로 간주되는 부분에 대해 수험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며사전에 시청한 시청각자료를 숙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시험은 오전 8시 40분 언어영역을 시작으로 오후 5시 40분 제2외국어와 한문 시험을 치른 뒤 모두 마무리됩니다. ◀현장 LTE▶특히 듣기평가 시간인 오후 1시 5분부터 40분까지 항공기의 이착륙이 금지되며시험장 주변을 이동하는 차량의 경우에도경적 자제 등 수험생들을 위한 협조가 요구됩니다.
지금까지 여수여자고등학교에서MBC뉴스 김종수입니다. ◀END▶
Copyright © Yeos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All rights reserved.